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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T/ETC

[EXCEL] 엑셀 쪽번호(페이지번호) 설정하기, 2페이지부터 설정하기

오늘은 엑셀 쪽번호(페이지번호)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
두 가지 경우로 나눠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첫 번째는 표지를 포함하여 1페이지부터 표시

두 번째는 표지를 제외하고 2페이지부터 표시

목차

  • 엑셀 쪽번호(페이지번호)란?
  • 표지를 포함하여 1페지부터 표시
  • 표지를 제외하고 2페이지부터 표시

1. 엑셀 쪽번호(페이지번호) 란?

아래와 같이 페이지 위나 아래에 현재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기 위한 것 입니다.

즉, 상단 또는 하단에 각 페이지 번호를 설정하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2. 표지를 포함하여 1 페이지부터 표시하기

우선 페이지 번호를 붙이기 전에는 아래와 같이 보일 것 입니다.

이제 REPORT 표지부터 차례대로 페이지 번호를 표시하는 설정을 하겠습니다.

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.

삽입 > 페이지 번호 > 하는 위치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.

페이지 번호가 자동으로 설정된 것을 확인하고

머리글/바닥글 닫기를 클릭합니다.

필요에 따라 페이지 번호 서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그럼 페이지 번호 설정이 끝납니다 !! 엄청 간단하죠?

 

 

3. 표지를 제외하고 2 페이지부터 표시하기

필요에 따라 2페이지부터 표시 하고싶은 경우가 있겠죠?

예를 들면 표지를 제외하고 말이죠

 

이럴 경우엔 우선 구역을 나눠줘야합니다.

화살표의 위치에 커서를 나두고 삽입 > 페이지를 나누기를 클릭합니다.

페이지 설정은 전과 동일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.

그럼 아래와 같이 페이지 번호가 삽입됩니다.

여기서 ! [첫 페이지를 다르게 지정] 을 체크합니다.

그럼 아래와 같이 2페이지 부터 번호가 매겨지게 됩니다.

참 쉽죠~? ㅎㅎ

목차 넣거나, 프린트 출력할 때 매우 유용한 쪽번호(페이지 번호) 설정하기 ! 어렵지 않습니다~ㅎㅎ